혈액순환에 좋은 영양제 3가지 징코/라이코펜/오메가3

혈액순환은 건강에 아주 중요합니다.

혈액순환이 잘 돼야 장기, 근육, 뼈에 영양이 잘 공급 되기 때문이죠.

수족냉증이 심하신 분들이나 팔이나 다리가 자주 저리신 분들

심한 피로를 느끼시는 분들은 현재 혈액순환이 잘되고 있는지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혈액순환을 증진 시켜주는 영양제 3가지를 소개시켜 드릴려고 합니다.

징코


징코는 은행나무잎 추출물이 함유되어 혈액순환에 효과적 입니다.

징코빌로바의 효능 중동맥확장이 있는데 이것이 동맥경화 치료는 물론

기억력 증진, 노화방지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준 다고 하네요.

특히 수족냉증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생기는 증상이니 징코를 섭취함으로써 

증상이 나아지기를 기대 해볼 수 있겠네요.

라이코펜


 

두번째 영양제는 토마토에 많이 들어있다는 라이코펜 입니다.

라이코펜은 잘 익은 토마토가 붉은색을 띠게하는 색소 성분 인데

식품의약품안정청에서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효능을 인정했다고 하네요.

항산화 효과 뿐만 아니라 세포와 조식 손상을 방지하고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또한 유해산소로 인한 혈관의 노화를 막아준다고 하니 정말 효능이 여러모로 좋네요.

라이코펜의 경우는 올리브 유와 함께먹으면 흡수가 잘된다고 하네요.

오메가3


마지막 영양제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대표적인 영양소인 오메가3입니다.

사람은 오메가3 지방산을 합성하는 데 필요한 효소가 없어

반드시 식품으로 섭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오메가3는 고지방 식사, 운동 부족등으로 생기는 혈전 형성을 막고 혈관의 유션성도 높인다.

혈압을 낮추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오메가3의 구성성분인 EPA와 DHA가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체내에서 혈액순환과 세포재생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3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몸 곳곳 영양소를 날라주는 역할을 하는 혈액

그 혈액을 관리해야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의 경우도 수족냉증이 심해 오메가3를 꾸준히 먹고 있는데요.

이번 기회에 다른 영양제들도 한번 섭취해 봐야 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