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살법! 안녕하살법 받아치기! 어디서 부터 나왔을까?

 

요즘 유튜브에서 인사를 할 때 안녕하살법! 이라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처음에는 뭐지..? 하다가 이게 어디서 나온 말인지 궁금해 지더라구요. 그래서 안녕하살법의 유래에 대해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안녕하살법! 이라는 말은 "카구야님은 고백받고 싶어"라는 일본 애니메이션에서 나온 말이라고 합니다. 위의 짤에서 연한핑크보라머리 색을 가진 치카가 연한 회색머리의 시로가네 케이를 보자마자 한 인사법이라고 하네요.

동작은 양 손을 여우 모양으로 만들어 상대방에게 보여주면서 "안녕하살법!" 이라고 외치면 됩니다. 상대는 "안녕하살법 받아치기!" 라고 받아주면 되겠네요.

 

어떻게 유명해 지게 되었나?

사실 저는 "안녕하살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까지는 카쿠야님은 고백받고 싶어라는 애니메이션이 있는 줄도 몰랐습니다.  아무리 유행어가 임팩트 있었다고 하지만 일반인들이 접하기 어려웠을 텐데요. 과연 "안녕하살법!"은 어떻게 유명해 지게 되었을까요?

일단 "안녕하살법!" 은 카구야님은 고백받고 싶어 8화에 등장을 합니다. 그리고 해당 화는 3월 2일 토요일에 방영을 하게 되는데요. 3월 3일이 초,중,고,대 학교의 개강일이라는 것이 "안녕하살법!"이 유행하게된 계기가 됩니다.

개강,개학이라는 시기를 타 많은 커뮤니티에서 학교에 처음가서 "안녕하살법!"이라고 인사를 하면 인싸될 수 있냐 & "안녕하살법!" 이라고 인사하면 "안녕하살법 받아치기"로 받아주면 절친되냐?"는 식의 글이 많이 올라왔다고 하네요. 그래서 "안녕하살법!"은 인싸들의 인사법으로 이미지 세탁(?)이 되고 유행이 되어버립니다.

"안녕하살법!" 이라는 인사를 많은 스트리머들이 사용하고 있는 만큼 궁금해서 찾아봤는데요. 궁금하셨던 분들의 궁금증이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