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냄새 없애는 법 정리

아직 날은 좀 쌀쌀하나 조금씩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땀이 많이 나는 여름에는 정수리 냄새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수리 냄새 제거 방법과 올바른 두피 관리 방법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원인


두피 모공 속의 피지와 노폐물 그리고 각질 등이 대기중의 공기와 만나면서 생긴다고 하네요.

머리를 제대로 감지 않으면 이물질이 남아 있어서 더 심해진 다고 합니다.

그리고 머리를 제대로 말리지 않은 경우도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습한 환경을 만들어 주어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다고 하네요.

 

이래서 두피에서 냄새가 낫던 거군요.

그럼 이제 두피냄새를 없애는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산성 샴푸와 샴푸브러쉬 사용하기


 

샴푸브러쉬를 사용하면 샴푸후 두피 구석구석 까지 잘 헹굴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잔여물이 남지 않게 되어 두피 냄새가 완화 될 수 있습니다.

샴푸도 PH5.5인 약산성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손톱이 아닌 손가락으로 감기


 

시원하다는 이유로 머리 감을 때 손톱을 사용하시는 분 계신가요?

손톱을 사용하면 머리에 상처를 유발할 수 있고

두피를 상하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머리감을 때는 되도록 손가락 끝부분 안쪽으로 

적당히 시원할 정도로 둥글려가며 두피를

마사지 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드라이 할 때, 머리카락이 아닌 두피 먼저 말리기


드라이 하실 때, 머리카락이 아닌 두피 먼저 말려주세요.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면 머리가 건조해져 기름기가 더 나오니

미지근한 온풍이나 냉풍으로 두피를 먼저 잘 말려주세요.

두피가 마르지 않으면 세균이 번식해 냄새가 더납니다.

두피 스케일링 하기


 

위의 방법들로도 해결이 안되신다면

두피스케일링 한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미용실에 가서 받으실 수도 있고,

두피스케일링 오일을 구매해 집에서 홈케어도 가능하답니다.

주에 1~2회를 하면 좋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두피냄새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소한 방법도 있지만

두피스케일링 같이 관리를 해줘야하는 방법도 있네요.

저도 여름이 걱정되어 지금 부터라도 두피냄새 잡아야 겠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