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INTJ 성격을 가진 사람들

 

상상력이 풍부하며 철두철미한 계획을 세우는 전략가형

 

"건축가형 사람은 상상력이 풍부하면서도 결단력이 있으며, 야망이 있지만 대외적으로 표현하지 않으며, 놀랄 만큼 호기심이 많지만 쓸데없는 데 에너지를 낭비하는 법이 없습니다."

 

INTJ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올곧은 태도로 계획을 달성하기 위해 돌진하며, 원칙 주의자적인 성격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감 넘치는 성격처럼 보이지만, INTJ성격의 사람들은 인간관계를 어려워 합니다. 깊이 있는 지식을 쫓는 성격의 사람들에게 선의의 거짓말과 가십은 낯설기만 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성격 특성에 대해 알아봤으니 INTJ성격을 가진 사람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크리스토퍼 놀란


첫번째 INTJ성격을 가진 인물은 베트맨 시리즈, 인터스텔라로 우리나라에서도 매우 유명한 외국 영화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 입니다.

 

그는 7살 때 영화를 찍기 시작해서는 19살 때 찍은 영화 2편 초현실주의 단편영화 《타란텔라》와 단편영화 《도둑질》이 케임브리지 영화제에서 상영되었다고 합니다.

 

7살때 부터 영화를 찍기 시작하고, 19살때 에는 영화제에 작품을 출품했다고 하니 올곧은 태도로 계획을 달성하는 특성을 가진 INTJ에 부합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8살 때 스타워즈 새로운 희망을 인상깊게 관람한 후 SF 쪽에도 관심을 가졌다고 합니다. SF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놓지 않은 결과로 '인터스텔라'라는 명작영화를 만들게 되었는지도 모르겠네요.

 

꾸준히 계획적으로 용의주도하게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달성하는 INTJ의 특성 정말 멋집니다.

 

 

엘론 머스크


두번째는 아이언맨의 토니스타크가 만들어지는데 일부 모티브가 된 인물 엘론 머스크 입니다.

 

엘론 머스크는 어렸을 때부터 컴퓨터에 관심이 있어 독학으로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우고, 12살 때에는 게임을 동생과 함께 만들고 이를 게임 잡지에 500달러(현재 가치로 1200달러)에 판매했다고 하네요.

 

어릴 적부터 하루에 10시간씩 독서하는 책벌레로 유명했으며, 특히 판타지나 공상과학 소설에 심취했다고 해요. 본인의 언급으론 가장 좋아했던 책은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 반지의 제왕이었다고 합니다.

 

INTJ의 특성인 지적호기심이 어렸을 때 부터 매우 왕성해음을 알 수 있는 일화들 이네요.

 

창업가 앨론머스크가 그동안 한 프로젝트 혹은 사업들이 엄청 많은데요. 페이팔, 스페이스X, 테슬라, 솔라시티, 하이퍼루프 프로젝트 등 매우 다양합니다.

 

그래서 로버트 다우 주니어가 토니 스타크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이것저것 연구할 때, 엘론머스크의 '자신의 아이디어에 사로잡혀 온몸을 불사르고, 한순간도 낭비하지 않는 인물'이란 점을 토니 스타크의 캐릭터에 많이 대입했다고 하네요.

 

 

미쉘 오바마


INTJ 성격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전세계에서 2%를 차지 한다고 합니다. 유독 여성에게서는 더욱 찾아보기 힘든 성격이라 여성 중에서는 단 0.8%만 INFJ성격을 가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여성중 INTJ성격 유형을 가진 "미쉘 오바마" 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미셸 오바마는 프린스턴 대학교에 진학해 사회학 전공, African-American Studies를 부전공으로, 당시 학사학위 졸업자 중 'Cum Laude'를 받으며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했다고 합니다. Cum Laude는  미국 학위 취득자 우등 등급 중 3번째 등급이라고 합니다. 입학 보다 졸업이 어렵다는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들에서 우수한 등급으로 졸업을 하다니 대단하네요.

 

또한 영부인으로 있는 동안에도 다양한 활동을 합니다. 그 중 유명한 것이 대학 가기 캠페인 송에 참여하면서 직접 을 한 것 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1yAOK0nSb0

 

지금까지 INTJ 성격을 가진 인물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찾아보면서 INTJ유형의 사람들은 지식에 대한 욕구가 강하고, 자신이 세운 목표를 굉장히 계획적으로 달성하고 있다는 점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바를 구체화하고 이를 실행 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난 멋진 성격 유형이라고 생각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