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제 알벤다졸 효능 비염 천식 아토피 복용법 부작용

 

 

강아지 구충제가 암에  효과가 있다는 소문과 실제로 강아지 구충제를 통해 암을 완치 했다는 조티펜스의 일화가 공유되면서 구충제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졌습니다. 이번에는 강아지 구충제가 아니라 사람이 먹는 구충제를 복용시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많이 보았다는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로 이게 효과가 있는지에 대해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충제가 기생충을 죽이는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생충 미세소관 변성을 일으켜서 기생충이 대사를 잘못하게 한다. 이 경우 기생충이 굶어 죽게 된다.
  • 세포의 포도당 흡수 기전을 저해 한다.

부작용

위와 같은 원리는 우리의 일반세포에도 적용이 됩니다. 머리카락, 위장점막, 골수세포 같이 대사가 빠른 일반세포에도 작용을 하기 합니다. 그래서 부작용으로 탈모나 백혈구, 적혈구 수치가 정상을 벗어날 수 있습니다.

 

암세포 저해

구충제는 세포의 포도당 흡수 기전을 저해 합니다. 이는 암세포가 포도당을 일반세포 보다 훨씬 많이 이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작용은 암세포를 저해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무좀균 및 곰팡이균 저해

구충제가 세포의 포도당 흡수 기전을 저해 하기 때문에 몸안에 탄수화물을 먹고사는 균들 예를 들어 무좀균이나 곰팡이균에 안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충제를 복용했을 때 무좀이 사라졌다는 후기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비염과 아토피

비염과 아토피 같은 경우에는 구충제의 효과가 백혈구에도 미치기 때문에, 구충제 복용시 백혈구의 수치가 급감한다고 합니다. 이는 과한 면역작용을 눌러 비염이나 아토피 등 알러지에 대한 반응을 무디게 만드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이 방법은 우리의 면역체계를 담당하는 백혈구의 수치를 줄인다는 원리이니 조금 무섭게 다가 옵니다.

 

복용법

복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3일 먹고 4일 쉬는 방법을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하나의 다른 방법은 28일 동안 하루에 한 번이나 두 번 정도 복용을하고 2주동안 쉬는 것이 있습니다.

 

주의사항

혹시 구충제 요법을 시행하신다면 아래와 같은 사항을 주의 해 주세요. 

  • 술을 먹지말것
  • 간 항산화제를 같이 복용한다. (실리마린, 글루타치온)
  • 간수치랑 혈구수치를 검사하면서 복용한다.

 


지금까지 구충제가 효과 및 부작용 그리고 복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구충제 복용으로 효과를 본 사람들도 있는 반면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직 확실하게 정해지고 밝혀진 효능이나 용법이 아니기 때문에 결과에 대한 책임을 복용자 스스로 져야 합니다. 그래서 만약 복용하신다면 조금 더 신중하게 생각하고 복용하기실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