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 지키자! 헤마토코쿠스 아스타잔틴 효능 및 부작용

 

사람의 몸이 10냥이라면 그중 9냥은 "눈"이라는 말이 전해 질 정도로 우리 몸에서 눈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장시간의 컴퓨터, 스마트폰에 노출될 수밖에 없는 현대인들은 눈건강에 신경을 써야 할 것 같은데요.

눈건강 하면 "루테인"만 떠올리게 되었는데, 이번에 "헤마토코쿠스"라는 눈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알게되어 소개 시켜드리려고 합니다.

헤마토코쿠스는 바다나 호수등에 넓게 사는 미세조류의 일종입니다. 그 색이 붉어 "붉은 보석 가루" 라고 불리기도 한다네요. 

그러면 헤마토코쿠스의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헤마토코쿠스의 효능

헤마토코쿠스가 붉은 색을 띠는 이유는 "아스타잔틴" 이라는 성분 때문 이라고합니다. 그리고 헤마토코쿠스가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이유도 아스타잔틴이라는 성분때문이라고 하네요.

아스타잔틴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항산화 및 항암 효과

아스타잔틴은 비타민C보다 65배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의 분자구조가 세포막을 가로질러 존재하기 때문에 세포막 외부로 부터 세포를 공격하는 산화물질은 물론 세포막을 통과하여 세포내외로 이동하는 산화물질, 세포내부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산화 물질 모두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망막의 혈류 개선효과 및 노안개선

헤마토코쿠스를 복용하면 망막의 혈류 개선효과와 노안 개선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노안이 오는 이유는 약해진 눈 근육 때문인데, 이 느슨해진 눈 근육의 모양체를 단단히 잡아주는 것이 아스타잔틴 이라고 합니다.

또한 헤마토코쿠스는 망막의 혈류개선 효과에도 도움이 되는데, 실제 성인 기준 매일 6mg의 헤마토코쿠스를 복용하니 망막의 혈류가 개선 증가해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헤파토코쿠스 부작용

헤파토코쿠스 속 아스타잔틴은 과다 섭취 할 경우, 피부가 황색으로 변할 수 있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의 하루 섭취 권장량은 4g이내 이고, 임산부와 수유중인 여성은 섭취를 제한하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이 조언했다고 합니다.

헤파토코쿠스 섭취방법

헤파토코쿠스는 바다 향이 많이나 가루만 먹기에는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전문가들은 차로 연하게 타서 마시거나 요구르트와 함께 섞어 블루베리와 딸기 등 과일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